기사 메일전송
파주교육지원청, 진로체험처 활성화 방안 협의회 지원 - 학교급별 맞춤형 진로체험교육 프로그램 개발 방안 모색
기사수정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129() 2022년 파주시 진로체험처 활성화 방안 협의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고 파주교육지원청이 운영을 지원한 이번 협의회에는 관내 245개 진로체험처 중에서 37개 체험처 담당자 및 진로전담교사 등이 참석하였으며, 진로체험처를 대상으로 진로체험 활성화 및 학교급별 수준별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방안을 모색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이유희 센터장은 진로체험교육은 지역 내 물적·인적 자원을 교육환경으로 전환하는 의미가 있다라고 설명하고, 진로체험지원센터와 진로체험처의 역할을 안내하였다. 이어서 교육부 진로체험전산망 꿈길사용법 연수를 통해 체험 프로그램을 꿈길에 등록하고 학교와 연결하여 다양한 진로교육 확대하도록 안내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현장 진로체험처 관리를 통해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학교급별 수준별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회가 되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 연계를 통해 진로코칭, 신직업창직, 미래교육 프로그램, 직업인 멘토링, 대학생 진로멘토링, 고등학교 진로동아리 지원, 사회적 배려 대상자 진로교육, 창업교육 거점센터, 고등학교 진로진학 길찾기 프로그램 등을 관내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정필영 교육장은 지역 특색이 반영된 체험중심, 현장중심의 진로체험이 활성화되어 소외됨이 없는 진로교육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현장진로체험처 담당자를 격려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38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