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문화재단,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 즐기는 송년 콘서트 <시네마 클래식 데이> 개최 - “역대 흥행 영화 속 음악들을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로” -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연주로 감상하는 어벤저스, 올드보이 등 유명 영화 O…
기사수정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이동환)은 연말을 맞아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span>시네마 클래식 데이>를 오는 28(),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선보인다.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공연은 유명 영화 속 음악들을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로 감상할 수 있다.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린 영화이자 마블 스튜디오가 제작한 미국의 슈퍼 히어로 영화 <</span>어벤져스> OST 칸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수상 등 한국 영화의 명성을 드높이며 세계적인 거장 반열에 오른 박찬욱 감독의 영화 <</span>올드보이> OST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가 직접 녹음에 참여했던 영화 <</span>태극기 휘날리며> OST까지 역대 흥행했던 한국 영화 OST를 연주한다. 또한 음악 영화와 뮤지컬 영화에서 최대 관객 수와 흥행을 기록한 <</span>보헤미안 랩소디>, <</span>레 미제라블> OST와 레트로 특집으로 꾸민 영화 <</span>미션>, <</span>록키> OST도 만나볼 수 있다.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와 더불어 협연자로 함께하는 소프라노 김신혜와 테너 이명현이 푸치니의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베르디의 여자의 마음등 영화 속에 나온 아리아를 선보여 더욱 풍성한 공연을 만들어줄 예정이다.

 

공연의 지휘와 해설은 현재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부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는 이탐구 지휘자가 맡는다. 클래식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는 감각적인 곡 해석과 열정적인 지휘로 많은 무대에서 호평받고 있으며, 이번 무대 또한 재치 있는 해설과 함께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웅장한 라이브 연주로 관객들의 두 귀를 즐겁게 해줄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 단체로 관현악·발레·오페라를 아우르는 대표적인 극장 오케스트라이다. 100여 회 이상의 연주로 국민의 문화향수권 확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영화부터 게임, 온라인 공연에 이르기까지 예술의 경계를 넘나들며 국립예술단체로서 클래식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의 문화복지를 위해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된다.

 

티켓은 R4만 원, S3만 원으로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2023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응시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으로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및 예매 : 고양문화재단 1577-7766 / www.artgy.or.k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4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