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화도서관, 경기도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 성료 - VR기술을 활용한 진로체험 교육용 콘텐츠 개발
기사수정

고양시 도서관센터(대화도서관)2022년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진로체험 교육 VR 콘텐츠 플랫폼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XR) 기술 콘텐츠를 활용하려는 시군, 공공기관과 도내 중소기업을 연계해 공공분야의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서비스를 확대하는 사업이다.

 

진로체험 교육 VR 콘텐츠 플랫폼은 이피엘코딩과 협업하여 VR기술을 활용한 미래기술 진로체험 교육용 콘텐츠를 개발하였고, 해당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은 VR 게임 개발자, 메타버스 개발자, 자율주행 공학자 등 5가지 종류의 진로체험을 할 수 있었다.

 

대화도서관 관계자는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으로 개발된 진로체험 교육 VR 콘텐츠<</span>대화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진행하는 진로체험 분야에서 활용할 예정이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미래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43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