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안전한 도로 환경을 위한 보수공사 시행 - 도로 포트홀, 거북등균열, 소성변형 보수공사 중점 시행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지난 30일 안전한 도로 환경을 위한 도로 보수 중점 방안을 제시했다.

 

최근 기록적 폭우와 폭설에 따라 지반이 연약화되고 관내의 노후화된 도로에 수분이 침투해 결빙하면서 도로 포트홀, 거북등균열, 소성변형이 돌발적으로 발생하는 실정이다. 이에 따른 시민들의 안전사고 발생 및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로 보수공사를 중점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일산동구 관내 중앙로, 호수로 등 주요 노선과 이면도로를 정기적으로 순찰해 도로파손 현황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상온 아스콘을 이용해 발견 즉시 응급복구를 진행한다.

 

이후 개질아스팔트를 사용한 소규모 절삭포장 공사를 시행하여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겨울철은 제설제 살포 이후, 여름철은 우기 이후의 시기에 집중 보수할 예정이다.

 

안전건설과 관계자는시민의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며, 신속한 도로 보수 작업을 통해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49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