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 「AI 말벗 로(老)벗 서비스」 참여 대상자 모집 - 인공지능, 어르신 신체·정신건강 챙긴다…3월 31일까지 신청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AI 말벗 로()벗 서비스에 참여할 프로그램 대상자를 3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AI 말벗 로()벗 서비스는 치매고위험군의 치매 예방을 위해 주 1회 인공지능(AI)가 안부전화를 드리는 서비스이다.

 

인공지능은 설정된 스케줄에 맞춰 어르신에게 자동으로 전화를 건다. 인공지능은 전화를 통해 안부 및 일상 건강 및 영양섭취 개인적 고민상담 등의 주제로 대화를 나누며 어르신의 건강을 살피고 정서적 돌봄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4월부터 11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고양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분은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075-4871~3)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안심센터가 도입한 인공지능 말벗 서비스로는 전국 최초로 작년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시범사업 결과 어르신의 우울감 감소 및 치매예방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다. 올해는 대상자를 대폭 증가해 운영하는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6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