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보건의 날 기념 ‘플로깅’ 행사 개최 - 4월 8일 고양시민 누구나 원하는 장소에서 참여…봉사시간 인정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에서 47일 제51회 보건의 날을 기념해 플로깅(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 행사를 개최한다.

 

플로깅 행사는 48() 참가자가 원하는 장소를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다. 플로깅 행사 중 수거한 쓰레기는 각 가정에서 분리 배출해야 한다. 행사에 참여하면 자원봉사 실적 2시간이 인정된다. 자원봉사 실적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미리 자원봉사센터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보건소는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47일 온라인 화상 연결 서비스 줌(Zoom)을 통해 사전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전 회의에서 보건소의 운동처방사가 올바른 걷기 방법과 효과적인 쓰레기 줍기 동작을 교육한다.

 

보건소는 약 25개 팀(2인 이상 가능), 100여 명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초등학생 이하는 보호자 1인과 함께 참여가능하다.

 

사전 신청기간은 322()부터 331()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참가 신청서를 고양시 보건소 홈페이지(www.goyang.go.kr/health)에서 내려받은 후 이메일(miss45@korea.kr)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플로깅 행사에 많은 시민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누구나 쉽고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는 건강 프로그램을 집중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고양시 보건소홈페이지나 덕양구보건소 보건기획팀(031-8075-4666)으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8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