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미래 인재 양성 위한 ‘드림스쿨 캠퍼스’ 기본틀 마련 - 영상미디어, 조리디자인, 인공지능 등 전문분야 학과 운영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23일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마음껏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드림스쿨 캠퍼스조성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드림스쿨 캠퍼스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의 민선8기 공약사항 중 하나로, 전문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실무·현장 중심 교육을 지원하는 고양형 미래 인재 양성 사업이다.

 

고양시는 관내 특성화고 5곳에 고양 캠퍼스(고양고) 신비 캠퍼스(신일비즈니스고) 영상 캠퍼스(경기영상과학고) 일산 캠퍼스(일산고) 컨벤션 캠퍼스(일산국제컨벤션고) 예술 캠퍼스를 조성할 계획이다. 각 캠퍼스는 영상미디어, 조리디자인, 인공지능, 실용음악 등 특색 있는 전문분야 학과를 운영한다.

 

각 학과는 관내 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본·심화·전문과정 강의를 운영하고, 시는 학과에 드림스쿨 캠퍼스 공간 조성비와 교육과정 운영비를 지원하며 학과 분야별 전문가·기업을 연계한다.

 

시는 11월에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2024년도부터는 국내 인턴십과 해외 현장학습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가 전국 최고의 미래교육도시가 되기 위한 첫걸음인 드림스쿨 캠퍼스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 학교 현장과 학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수시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마음껏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드림스쿨 캠퍼스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8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