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교육지원청, 에듀테크로 함께 여는 미래교육 - 경기미래교육 관련 정책 이해와 내실있는 지원을 위한 간부회의 겸 통합 학…
기사수정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2023. 3. 28.() 경기미래교육 관련 정책 이해와 내실있는 지원을 위한 간부회의 겸 통합 학습공동체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파주교육지원청 통합 학습공동체(간부회의)를 통하여 업무 책임자 간 상호 소통 및 통합 학교 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첫째, ‘학교자율운영추진 지원 방안, 둘째 인성교육내실화, 셋째 역량중심교육강화 방안, 넷째 에듀테크활용 방안, 다섯째 지역교육협력연계 방법에 대한 심층적인 학습활동을 추진하였다.

특히, 학교가 중심인 경기미래교육 운영을 위한 설계 내용을 다시 되돌아보며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퀴즈 풀이 방법 및 빙고 게임 등 그룹활동 진행 방법으로 참여자들이 직접적으로 에듀테크를 경험하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어 미래교육의 필요와 가치를 체험하였다.

이색적인 방법으로 진행된 간부회의에 참여한 구성원들은 함께 생각을 나누며 다채로운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매우 유익했으며, 경기교육이 열어가는 새로운 길이 매우 기대된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최은미 교육장은 행복 파주 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업무 역량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업무담당자가 학교 지원에 행복감을 느끼며, 자기효능감을 높일 수 있는 근무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라고 격려하였다.

파주교육지원청은 향후 계획된 간부회의 또한 에듀테크 활용 체험 및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부서 간 프로젝트 운영 등 미래사회를 준비하기 위한 교육 지원 방안을 다양하게 모색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