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기 육상대회 운영을 통해 학교체육 활성화 지원 - 총43개교, 초·중·고 학생 492명 참여, 총11개 종목 운영 - 2023 파주교육장기 육상대회, 파주스타디움에서 운영 - 2023 경기도교육감기 육상대회 사전 선발전 겸하여 진행
기사수정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329일 파주스타디움 주경기장에서 교육장배 육상대회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육상대회는 파주교육지원청 주최로 ‘2023 파주교육장기 육상대회라는 타이틀로 진행되었으며, 43··등학교에서 총492명의 학생이 참여하였고, 11개 종목을 운영하였다.


파주교육장기 육상대회는 오는 4월에 용인에서 개최되는 경기도교육감기 육상대회 지역 선발전을 겸한 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이 대회를 통해 학교체육 활성화와 학생 체력향상을 도모하고, 육상 선수층의 저변 확대와 유망선수 발굴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육상은 모든 운동의 기초 종목으로서 육상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를 개척할 기회를 얻고, 운동부 지도자들은 숨은 스포츠 인재를 찾아낼 수 있다.

최은미 교육장은학생들이 육상대회 참여를 통해 마음껏 기량을 펼치고 정정당당한 스포츠맨십을 익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학생건강 증진을 위한 학교체육 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59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