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자 집중사례관리 서비스 만족도 ‘최고’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997년 개소 이후 정신과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에 한 걸음 더 나아가 20209월부터 적극적 대면 서비스를 중심으로 사례관리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집중사례관리팀을 운영하고 있다. 집중사례관리 사업은 정신질환으로 위기에 처한 시민에게 조기 개입 및 치료 연계, 지역사회 재활을 목표로 한다.

 

센터 인력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사회복지사, 간호사, 임상심리사 등 정신건강 전문요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개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맞춤형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집중사례관리 서비스는 정신질환으로 인해 자신 또는 타인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위험성이 높을 때 처음 정신질환이 나타나 지속적인 치료 연계·유지가 필요할 때 치료에 거부적이거나, 증상이 악화되었을 때 퇴원 후 증상 및 일상생활, 대인관계 도움이 필요할 때 정신질환으로 입·퇴원이 자주 반복될 때 등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고양시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례관리 서비스를 이용 중인 A(45)“(정신병원) 퇴원 후 생활이 불안하고 막막했는데, 증상·약물관리 뿐만 아니라 재활 프로그램까지 이용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센터에 대한 만족도를 표현했다.

 

이정석 센터장은 집중사례관리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지낼 수 있도록 노력 중이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조기에 제공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한 고양시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관련 문의는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68-2333)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1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