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 고양 진로진학지원단 출범…현직교사가 진학상담 - 10일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 발대식 개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고양교육지원청,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와 함께 교내외 진로진학상담을 위해 진로진학지원단을 구축했다. 본격적 활동에 앞서 시는 ‘2023 고양 진로진학지원단 발대식410일 고양영상미디어센터 어울림영화관에서 개최했다.

 

진로진학지원단은 진로 및 진학지도에 전문성을 갖추고 학교 현장 경험이 풍부한 현직 교사로 구성됐다. 지원단은 고양시 관내 35개 고등학교와 고양시 내 청소년(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상담을 운영한다.

 

또한 청소년에게 진로진학에 대한 중요성 및 가치를 알리고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이 스스로 극복할 수 있도록 상담한다.

 

2022년에는 97명의 진로진학지원단이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상담을 제공했으며, 올해는 100명의 진로진학지원단이 교내상담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 찾기’, 교외상담 행복한 진로진학상담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홈페이지 또는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031-995-428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1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