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교육지원청, 2023 중등 진로전담교사 협의회 개최 -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진로체험교육의 중요성 강조 - 2023학년도 중등 진로전담교사 네트워크 구축 -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진로체험 다양화를 위한 협의회 진행
기사수정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은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 함께 411() 서영대학교 서영관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내실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중등 진로전담교사 협의회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중고등학교에 배치된 진로전담교사,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센터장을 비롯한 업무 담당자, 파주교육지원청 진로교육 담당 장학사가 한자리에 모여 학교별 맞춤형 진로교육과정 및 지역의 진로체험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였다.

특히,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역의 진로체험처와 학교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허브(Hub)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지역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파주시 청소년의 진로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안내하였다. 중등 진로전담교사들도 이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된 진로교육 지원에 중점을 두어 지역 맞춤형 진로교육 및 진로체험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은미 교육장은 교육과정과 연계된 맞춤형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파주 지역의 다양한 진로체험 인프라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