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덕양구 보건소 ‘행복한 순풍 요가교실’ 운영 - 임산부 신체 균형 맞추고 호흡법 배워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 보건소가 덕양구 거주 임산부를 대상으로 행복한 순풍 요가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요가는 태아와의 정서적 교류 및 임신 중 부종 예방, 출산 통증 완화와 함께 출산 후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로그램은 고양시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치매안심센터(덕양구 서정마을213)에서 매주 월·수요일에 진행된다. 임산부의 신체적인 균형을 맞춰주는 요가 자세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호흡법 등을 배운다.

 

요가교실은 지난 320일부터 16주 이상 30주 이하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이틀 만에 정원이 채워졌다.

 

한편, 덕양구 보건소 모자보건팀은 모유를 수유하거나 30주 이상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클리닉도 운영한다. 모유수유클리닉은 오는 426()부터 6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실시된다.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이메일(rhdid18@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덕양구 보건소 모자보건팀(031-8075-4029, 8824, 4032)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