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봄과 함께 찾아온 다이나믹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 농가부터 단체, 기관, 기업, 협회, 해외 25개 국가의 참여로 확대된 화훼문화… - 꽃을 주제로 전통, 미디어, 희귀식물, 세계적인 화훼작가 작품 전시까지 다… - 해외 25개국, 100여개의 국가관과 국내·외 우수단체가 참가하는 국제적 규모…
기사수정

해외 25개국의 국가관과 국내·100여 개의 우수한 화훼산업관련 단체, 기관, 기업, 협회의 작품을 2023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427일부터 58일까지 12일간,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2023고양국제꽃박람회는 글로벌 화훼예술인 및 화훼 문화 확산을 위한 기획 전시로 세계 최고의 화훼 전문 박람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화훼산업관 실내전시에서는 꽃을 주제로 전통 화훼장식 문화부터 세계적인 화훼작가 7인의 작품 전시,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 뿐 아니라 가족 방문객을 위한 희귀식물 전시도 준비되어 국제적 수준의 다채로운 전시로 더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되었다.

 

그 선두에 한국의 꽃을 대표하여 국가무형문화재 황수로 명장의 임금이 사랑한 꽃, 궁중채화작품을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화예작가초청전에서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인터플로라 월드컵, 유로파컵, 영국 첼시플라워 등 국제대회 챔피언 7인의 생활속의 꽃을 주제로 한 작품을 감상하고 세계적인 플라워 디자인 트렌드도 엿볼 수 있다. 몰입형 미디어아트 기업 디스트릭트의 아르떼뮤지엄에서는 플라워 테마 2종의 영상을 2023고양국제꽃박람회와 협업하여 전시한다.

 

국내 유일의 축제형 박람회의 명성에 걸맞게 국내외 신품종을 소개하는 신품종관, 국내 수출 유망 품종을 전시하는 수출 화훼 전시와 함께 화훼산업 B2B 지원도 함께하고 있다. 홍보관에서는 참여 국가 정부·공공기관의 화훼 관련 관계자와 국내 유관기관, 지자체 화훼 분야 전문가들이 참가한다. 또한 도시농업, 스마트팜, 자연 IOT 등의 화훼 분야 우수업체도 참여하여 대한민국 화훼문화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하고자 한다.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봄나들이 명소로서 가족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전시도 눈길을 끈다. 작은 새를 닮은 꽃과 같이 해외 희귀식물과 국내외 이색식물이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427일 개막을 시작으로 58일 어버이날까지 봄과 함께 찾아온 2023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다채로운 전시와 함께 다이나믹한 5월을 즐길 수 있다. 전시 및 입장권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 에서 안내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5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