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교육지원청, 진로교육지원단 출범으로 학생의 진로설계 역량 강화 지원 - 교육과정 중심의 진로교육을 통한 학생의 진로 설계 역량 강화 지원 - 지역사회 진로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다양한 진로교육 기회 제공 예정
기사수정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425() 혜음원지에서 2023 파주진로교육지원단 출범식을 거행하고 협의회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고 학교급별 교사 11명을 비롯하여 파주시,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파주교육지원청의 진로교육 업무 담당자로 구성된 파주 진로교육지원단은 교육과정 중심의 진로체험 내실화를 위한 컨설팅, 지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진로전담교사 역량 강화 지원, 지역 맞춤형 진로체험을 위한 프로그램 자문 및 운영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된 진로교육지원단(대표교사 문산동중학교 김성천)은 학생 성장 중심의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주고 받으며 파주 진로교육의 비전을 공유하고, 파주 지역 학생들의 진로 설계 역량 강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맞춤형 진로상담 지원 및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915일에 개최 예정인 2023 파주진로교육박람회 관련 협의도 진행하였다.

최은미 교육장은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올바른 진로의식함양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스스로 설계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학교 및 유관기관이 협업하여 교육과정 중심의 진로체험교육을 지원해 주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