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명의와 소통한다’ 강의 진행 - 이승훈 경기도 광역치매센터장 초청 강연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427일 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이승훈 경기도 광역치매센터장을 모시고 치매질환 인식개선을 위한 명의와 소통한다. 치매질환의 모든 것!’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치매환자 및 가족,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동 간호사 등, 주간보호센터 및 요양원 종사자 등 다양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치매증상에 대한 다양한 전문적 지식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 시민이 전문의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지속적의로 치매 인식 개선 강의를 진행해왔다.

 

치매 정신행동증상의 이해 및 돌봄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고령자의 배경 노인의 심리 노인과의 의사소통 정신행동증상 정신행동증상의 이해와 대처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의에 참여한 치매 환자 보호자는 치매 전문가의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어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돕고 치매환자와 보호자를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6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