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드림스쿨 캠퍼스’ 최종 학과 선정 - 디자인스토어, 영상미디어, 외식조리, 인공지능, 연기예술과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0() 고양인재교육원에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지원하는 드림스쿨 캠퍼스운영 학과 선정을 위한 발표 심사회를 개최했다.

 

드림스쿨 캠퍼스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의 민선8기 공약사항 중 하나로 관내 특성화고 및 특목고에 다양한 전문 분야 학과를 개설하고 전문가의 실무·현장 중심 교육을 지원해주는 고양형 미래 인재 양성 사업이다.

 

특성화고(4), 특목고(1)에서 신청한 5개교 7개 학과 중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5개 학과를 대상으로 공간 조성계획의 적합성’, ‘운영의지 적극성’, ‘교육과정 운영계획의 체계성등을 심사해 5개 학과가 모두 선정되었다.

 

최종 선정된 학과는 신비 캠퍼스(신일비즈니스고) 디자인스토어 영상 캠퍼스(경기영상과학고) 영상미디어 일산 캠퍼스(일산고) 외식조리 컨벤션 캠퍼스(일산국제컨벤션고) 인공지능 예술 캠퍼스(고양예술고) 연기예술과다.

 

6월부터 각 캠퍼스는 학과별 기본·심화 과정을 운영하고, 시는 학과에 캠퍼스 공간조성 및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예산을 지원하며 분야별 전문가·기업을 연계해준다.

 

이후 5월말 학생 모집, 6월 캠퍼스 운영 시작, 11월에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2024년도부터는 국내 인턴십과 글로벌 현장학습도 실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69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