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연수 운영 - ‘신뢰도는 높게, 공정성은 넓게, 전문성은 깊게’ - 사례중심의 심의 공유 및 학교폭력의 교육적 접근 방안 모색
기사수정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은 오늘(516) '신뢰도는 높게, 공정성은 넓게, 전문성은 깊게'라는 주제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심의위) 심의위원 41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각 교육지원청에 설치된 위원회다.

파주교육지원청은 2023학년도 1차 심의위에서 심의위원들의 요청과 복잡·다변화된 학교폭력의 공정한 심의를 위해 심의위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오고 있다.

이번 연수는 타지역의 심의사례 중심의 교육적 관계개선 중심의 역량강화 연수와, 파주교육지원청 소위원회별 사례 공유 및 발표를 통해 심의위 위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공정한 심의를 진행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수 내용은 학교폭력대책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사례중심) 파주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회별 심의 사례 공유 및 발표 교육부 학교폭력 종합대책 관련 안내 및 질의응답을 통해 사안 대응 사례 공유 등 위원회의 운영과 심의 과정에서 공정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한다.

최은미 교육장은 "학교폭력에 대해 심각한 사회적 문제라는 것에 이견은 없지만, 우리의 접근은 조금 더 교육적이어야 한다."라며 "학생들에게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육성함을 목적으로 하는 학교폭력예방법의 취지에 맞게 이번 연수가 공정한 심의를 위한 심의위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구성원들에게 신뢰 받는 위원회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0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