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발달장애 청소년 성교육 진행 - 10월까지 24개 중·고교 특수학급 찾아가는 성교육 실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65일부터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달장애 청소년 성교육을 시작했다. 시는 10월까지 관내 24개 중·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20회에 걸쳐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발달장애 청소년이 성적 자기결정권 및 자아존중감을 확립하고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하여 올바른 성 가치관과 성인권 의식을 기르기 위해 실시된다.

 

교육은 경기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소속 성교육 전문 강사가 맡는다. 사춘기와 성 개념 이해하기 성범죄에 대해 인지하고 사례 알아보기 디지털 성범죄 개념과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수칙 알기 등의 내용을 발달장애 학생들의 장애특성을 고려한 참여형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성교육을 통해 건전한 성 가치관을 가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고양시 발달및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다양한 방법으로 장애당사자를 위한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발달장애인 지원 및 장애인가족 지원 관련 문의는 고양시 장애인복지과 발달및장애인가족센터팀(031-8075-3650~3652)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4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