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신청소년자유공간, 청소년과 함께하는 자율적 놀터 이벤트 운영 - 올 12월까지 다양한 자율적 놀터 이벤트 진행 예정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 행신청소년자유공간(이사장 이동환)202262일에 개관한 청소년자유공간으로 학교, 학원 등 주거지역이 밀집된 행신동(충경로 32)에 위치하고 있다. 개관 1주년이 넘어가면서 지역 내 많은 청소년이 자율적 놀터 이용 및 동아리 활동 참여, 문화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이용하고 있다.

 

청소년의 다양한 쉼과 즐거움을 위하여 운영 중인 자율적 놀터에서는 매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매일 진행 중인 이벤트로는 ·나무 지킴이 와그작 오브 레전드가 있으며, 매월 1회 진행하는 놀터 이벤트도 준비됐다.

 

·나무 지킴이의 경우 4월 문화 활동 지원 사업의 ·나무 심기의 연장선에서 진행하는 활동으로 청소년이 직접 심은 꽃에 직접 매일 물을 주어 생명의 소중함과 더불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이다. 이 활동은 7월을 기점으로 가장 많이 물을 준 청소년 3명에게 생명 사랑 선물을 수여할 계획이다.

 

와그작 오브 레전드는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모티브를 얻어 놀터에 구비되어 있는 보드게임 중 매달 지정된 보드게임을 통해 승패를 가려 한 달간 승점을 정산하여 제일 높은 승점을 획득한 4명에게 티어뱃지를 선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또한 청소년에게 건전한 경쟁심을 불러일으켜 긍정적인 사기를 증진하는 활동이다.

 

놀터 이벤트는 놀터 공간을 활용하여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들로 구성되어 있다. 5월에는 카네이션 꽃다발 편지, 카네이션 바구니 만들기를 진행하였으며, 오는 624일에는 보드게임을 활용한 보드게임 대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매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하여 많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5월 이벤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예전엔 갈 곳도, 돈도 없어서 멀리 있는 공원이나 편의점에 있는 시간이 많았는데 와그작이 생겨서 친구들과 보드게임도 하고, 맨날 놀 수 있는 곳이 생겨서 좋았다. 그러다 와그작 오브 레전드가 생겨서 친구들과 열심히 보드게임을 했고, 5월에 1등도 해서 너무 기뻤다.’라고 밝혔다.

 

자율적 놀터의 이용방법은 별도의 예약 없이 자유공간에 방문하여 방명록 작성 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행신청소년자유공간은 매주 화요일~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자율적 놀터 이외에도 청소년 동아리 전용 모임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공간이 필요한 청소년 동아리는 동아리 등록 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그 밖의 문의사항은 행신청소년자유공간 담당자(오민주031-995-4320)에게로 전화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5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