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 위기청소년 선제적 상담복지 지원으로 촘촘하고 내실 있는 청소년 사회안…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는 지난 13일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 부문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센터는 1994년 개소이래, 청소년 상담·복지·보호 영역을 아우르면서 1388청소년 긴급전화, 위기청소년 상담, 청소년상담버스 등 폭넓은 청소년상담복지사업을 운영하여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하고 예방하여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에 이바지해 왔다.

 

또한, 청소년 자살·자해·폭력 등 위기 상황에서 긴급지원단을 운영하여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심리적 외상을 예방하는 등 건강한 청소년 성장환경 조성에도 기여해 왔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화상상담, 딜리버리 심리서비스, 마음 방역 키트 배포, 코로나블루 집단상담, 온라인 학습멘토링 등 다양한 방식의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코로나 재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왔다. 또한 청소년 상담 버스 운영, 찾아가는 놀이미술치료, 찾아가는 부모 상담 등 선제적 상담서비스 제공과 놀이학습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보드게임, 청소년 노동인권 증진 보드게임을 개발·보급하여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왔다.

 

황상하 센터장은 지역 특성과 청소년의 다양한 요구를 좀 더 면밀히 분석 후 전략체계를 수립하여 지역 밀착형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운영하고 청소년 맞춤형 상담복지서비스를 지향해 가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근거하여 설립된 청소년 상담 전문기관으로 정신건강, 학습, 진로 등 청소년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고 꿈과 희망을 주는 상담·교육 활동과 위기청소년들에게 통합적인 맞춤형 상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995-4253~6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6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