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상상체험교실 현장 방문 - 상상체험교실 운영현황 확인 및 진행 과정 살펴 - 관내 초‧중‧고 특수학급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 마련
기사수정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615() 특수교육센터 실감형콘텐츠 상상체험교실을 직접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최은미교육장과 담당 장학사가 참석하였으며 상상체험교실의 운영현황을 확인하고 프로그램 진행 과정을 살펴보며 학생들의 활동에도 직접 참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파주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상상체험교실은 첨단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실감형 콘텐츠 체험교실의 구축으로 장애학생의 다양한 경험을 직·간접적으로 제공 및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각급 학교와 특수교육지원센터 간 셔틀버스 운영을 통해 먼 거리에 위치한 관내 초··고등학교 특수학급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상상체험교실 체험에 참여한 C초등학교 특수교사는상상체험교실은 남녀노소 모두 행복하게 체험할 수 있는 보편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특수교육대상학생 뿐만 아니라 교사들에게도 재밌게 느껴지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교육장님과 함께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도 처음 만나는 교육장님과 밝게 인사 나누며 활동하는 내내 즐거운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즐겁고 신나게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첨단에듀 테크와 친밀한 미래형 인재로 거듭나는데상상체험교실이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준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이러한 활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7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