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의회 이진아 의원, 「파주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기사수정

파주시의회 이진아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20240회 파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의결됐다.

 

이 조례안은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이 개정됨에 따라 어린이놀이시설의 유지 및 보수 등에 대한 행정기관의 역할과 책무를 강화해 보다 효율적인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자 발의됐다.

 

주요 내용으로 어린이 놀이시설의 설치검사·정기시설검사·유지관리 관리 및 지원계획 안전감시망 구축 미이행 시 과태료 부과 등 관리 감독 강화 안전지수 공개 등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이진아 의원은 최근 3년간 어린이놀이시설에서의 연도별 중대사고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작년 경기도 내 어린이놀이시설에서 발생한 안전사고는 94건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았다이번 개정안을 통해 어린이놀이시설의 관리 및 지원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행정기관의 역할과 책무를 강화함으로써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해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7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