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해양 안전 체험프로그램 진행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름 재난사고 방지를 위한 체험형 해양 안전교육 … - 생존수영 및 비상 상황 대피 훈련 교육을 통한 안전의식 함양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라온꿈터는 지난 24일 여름철 해양 재난사고 방지를 위해 경기해양안전체험관으로 주말 체험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세월호 특별법에 근거해 국가사업으로 건립, 국내 최초의 해양안전 전문 체험관으로, 다양한 체험과 전시물을 통해 해양 관련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이날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이안류 체험을 통해 해양 조난 상황 시 필요한 생존수영법 등의 교육을 받고, 선박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을 체험함으로써 대피 훈련 교육을 배웠다.

 

해양안전 체험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오늘 체험하면서 바다에서 일어나는 사고와 생존법에 대해 배우게 돼서 좋았다”, “이안류를 처음 알게 되고, 체험했는데 무서웠다.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등의 소감을 밝혔다.

 

이번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을 통한 주말 체험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라온꿈터는 초등 4~6학년 대상으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액 무료로 고양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활동 관련 문의는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31-995-4192~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8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