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덕양구보건소, 의약품 안전사용 및 유해 약물 오남용 교육 실시 - 7월 ~ 11일, 총 38회 진행…중학생, 사회복지관 이용자 대상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는 덕양구 소재 중학교의 학생들과 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의약품 안전사용 및 유해 약물 오남용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최근 증가하는 청소년 마약 범죄로 인한 약물 오남용 폐해를 알리고, 유해 약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것으로, 1,7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38회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의약품 사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약품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 및 중독성 약물에 대한 예방법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고양시약사회 소속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 전문 강사가 해당 기관을 방문해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으로는 약에 대한 이해 약의 종류와 올바른 사용법 약의 부작용과 대처법 중독성 약물 오남용 사례 및 예방법 등이 포함된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의약품 안전 사용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마약류 중독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고양시약사회와 함께 홍보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