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재)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 이민자통합센터와 업무협약(MOU) - 다문화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가족 간 교류 활동, 음악 창작활동, 글로벌콘… - 참여 청소년의 문화 다양성 이해 및 문화감수성 함양을 기대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29() 이민자통합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고양특례시에 거주 중인 다문화 청소년과 그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민자통합센터는 고양시 다문화대안학교와 연계시켜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모집과 운영 협조 등의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마두청소년수련관은 2023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 사업으로 선정된 글로벌 패밀리 사업을 통해서 다문화 청소년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사/작곡을 해보는 음악 창작활동 가족 간 교류 활동 글로벌 투게더자작곡을 지인과 가족들을 초청하여 함께 공유하는 글로벌 콘서트등의 다채로운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두청소년수련관 고형복 관장은 문화·예술과 스포츠 활동 경험 기회 부족, 지역사회 내 다양한 인적교류와 소통의 어려움을 토로하는 고양시 다문화 청소년과 그 가족을 위한 사업을 적극 제공하여 문화·예술적 갈증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다문화 청소년의 이야기를 지역사회에 공유함으로써 다문화가족에 대한 공감과 이해가 확산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79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