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7회 고양특례시태권도협회장기 태권도 대회 개최 - 태권도 선수 및 관계자 1천명 참여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태권도 유네스코 인류문화유산 등재 염원”
기사수정

27회 고양특례시태권도협회장기 태권도대회가 지난 722일 고양체육관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태권도 선수 및 관계자 약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고양특례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고양특례시태권도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유치부, 초등부, 고등부, 일반부 등 다양한 연령대의 선수들이 참가해 품새와 겨루기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다.

 

이날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태권도 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한 협회 관계자 5인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같은 날 태권도의 유네스코 무형문화재 등재를 염원하는 행사 또한 진행됐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태권도 유네스코 남북공동 등재추진단 홍보대사인 한반도 평화 공감 캐릭터 풍이·진이가 그려진 포스터를 들고 행사에 동참했다.

 

이 시장은태권도가 명실상부 세계인의 스포츠로 자리 잡은 만큼 고양시도 태권도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태권도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세계 도처에 더 큰 위상을 떨칠 수 있기를 태권도인들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2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