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도 검정고시 대비 학습 적극 지원 -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학습 지원으로 검정고시 합격 성과 기대 고조
기사수정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산하기관인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상헌, 이하 고양시꿈드림)은 오는 810()에 실시되는 2023년도 제2회 검정고시를 앞두고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맞춤형 학습을 지원했다.

 

맞춤형 학습은 전문 강사 지원 고졸 검정고시 학습반 대학생 연계 학습 멘토링 온라인 강의 및 교재 지원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모의고사 한국사 스터디 영어단어 암기반 그룹 보충 멘토링 등을 제공하고 자습할 수 있는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학습반은 매주 화·목요일 과목별 현직 전문 강사와 함께 국어, 수학, 영어, 과학 기초학습교육과 기출문제를 풀이하고 영어단어 암기와, 한국사 스터디를 통해 개인 공부의 한계를 극복하고 공동목표를 가지고 서로 보완하며 학습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학습 멘토링은 대학생 멘토들과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학습 기초가 부족한 청소년들의 실력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온라인 강의와 교재를 지원하고 학습인증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을 관리하고 실제 검정고시 시험과 동일한 조건에서 진행되는 모의고사는 청소년들의 자기 점검과 시험 환경적응에 도움을 주고 유사한 환경에서 긴장감을 해소하고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검정고시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센터에서 참여한 학습반, 모의고사, 교재 지원 등 다양한 검정고시 준비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의 기초실력에 대한 향상 효과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할 수 있어 규칙적인 공부 습관과 대비를 할 수 있어 좋았다. 검정고시 합격, 고득점 뿐만 아니라 알찬 고양시꿈드림 대학입시 지원을 받아 희망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센터에 감사함을 전했다.

 

센터는 지금까지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검정고시 지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양시 꿈드림은 오는 810() 검정고시 시험 종료 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모의고사 진행, 대학입시설명회, 1:1 맞춤형 대입컨설팅, 면접코칭을 제공한다. 학교 밖 청소년 및 부모의 수요가 높은 대학입시 지원은 개별 성적을 바탕으로 전문 강사의 구체적인 정보 제공 및 진학 방향 설정 수립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알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전화 (031-995-4277)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5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