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자유로 청소 현장근로자와 소통간담회 개최 - 현장근로자와 자유로 청소 안전지침 공유 및 건의사항 청취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9일 자동차전용도로인 자유로의 안전한 청소환경 조성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자유로 청소 현장근로자와의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소통간담회에서는 고양시의회 정민경 의원과 안명렬 자원순환과장, 자유로 현장근로자 5명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정민경 시의원은 작업보호차량의 확보, 표준안전지침 수립 등의 내용이 지침에 반영된 것을 환영한다안전지침이 현장에서 잘 지켜질 수 있도록 현장근로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개선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자유로 청소 근로자는 마침내 안전 지침이 만들어져서 기쁘다.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현장근로자들은 자유로 청소과정에서 안전성 강화를 위해 낙하물 발생의 사전 예방을 위한 단속과 홍보 강화 작업보호차량에 추가 안전장비 장착 등을 건의했다.

 

시 관계자는 간담회에서 수렴한 의견이 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할 예정이다. 현장 근로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자유로 이용 시민과 청소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5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