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와 증진에 후기 청소년 활동 적극 지원 - ‘청소년 노동인권, 청소년 스스로가 지킨다.’ 대학생 서포터즈 - 교육 기능성 보드게임 지도 등 다양한 활동으로 청소년 노동인권 증진에 기…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고양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에 근거하여 청소년 노동인권 서포터즈를 운영·지원하고 있다.

 

고양시 청소년 노동인권 서포터즈는 19~24세 후기 청소년 18명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 노동인권 증진 및 인식개선을 목표로 자율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2023년 상반기 동안 청소년 노동인권 증진을 목표로 관내 초··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 기능성 보드게임 진행 청소년 노동인권 친화사업장 발굴 및 현장 인터뷰 진행 청소년 노동인권 인식개선 홍보 활동 아웃리치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상반기 워크숍을 통해 상반기 활동 자체평가 및 하반기 활동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오는 99일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일산호수공원 한울광장)에 참여하여 노동인권 아웃리치를 시작으로 책자 및 영상 제작, 아웃리치 운영, 공모전 참가 등 청소년 노동인권 증진 활동을 더욱 활기차게 추진할 예정이다.

 

황상하 센터장은 후기 청소년들로 구성된 고양시 청소년 노동인권 서포터즈가 보다 자율성과 주도성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이들의 활동으로 고양시 청소년 노동인권이 보호되고 증진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근거하여 설립된 청소년 상담 전문기관으로 정신건강, 학습, 진로 등 청소년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고 꿈과 희망을 주는 상담·교육 활동과 위기청소년들에게 통합적인 맞춤형 상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 노동인권 사업 관련 문의 : 031-995-4262)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5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