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보)고양시, 미세먼지‧탄소 감축 앞장…기후변화 적극대응 - 노후경유차 줄이고 친환경자동차 늘려 미세먼지 배출 차단 - 도시숲 나무 12만 그루 식재, 신재생에너지 보급해 탄소중립 실천 - 이동환 시장 “미래세대 위한 친환경 정책으로 지속가능한 녹색도시로”
기사수정

822일은 에너지의 날신재생에너지 보급 늘려 기후변화 적극 대응


매년 822일은 에너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적 신재생에너지 개발과 확대 보급의 절실함을 알리는 에너지의 날이다.

 

고양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증대를 위해 공공·민간시설에 신재생에너지 설비보급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경기도 평균 보급량의 3배 이상 신재생에너지를 보급해 시군종합평가 재생에너지 3020’ S등급을 달성하기도 했다.

 

신재생에너지는 재생가능한 에너지나 기존 화석연료를 변환해 유한한 화석 연료를 대체한다. 시는 초기투자비용이 높은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해 시민햇빛발전소 설치사업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신재생에너지 주택·건물지원사업 미니태양광 지원사업 공공시설물 태양광발전설비 설치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한국에너지공단 주관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됐다. 국비 총 40억원(202227억원, 202313억원)을 확보해 공공·민간·산업건물 등이 혼재된 지역에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복합 설치할 계획이다.

 

이동환 시장은 신재생에너지 발전비중을 늘려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미래세대를 위해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6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