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화정2동, 탄소중립 실천 위한 ‘차 없는 거리’ 행사 개최 - 오는 26일 덕양구 백양초·중학교 앞에서 진행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화정2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26() 지난 6월과 7월에 이어 세 번째 차 없는 거리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차 없는 거리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낮추고 탄소중립에 기여하고자 차가 없는 거리를 지정하고 운영하는 환경 관련 행사이다. 9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12:00 ~ 16:00), 덕양구 백양초중학교 앞 도로 350m (화정동 1114번지 일원) 구간에서 실시한다.

 

차 없는 거리에는 일상생활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천연 페이스페인팅, 목공예 팔찌 만들기, 대나무 물총, 양말목 공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설치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물총놀이, 풍선 아저씨, 마술 공연 등의 부대행사와 백양초등학교에서 참여하는 메이커 3D , 폐현수막 에코백 만들기도 진행될 예정이다.

 

최진홍 화정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생활 실천 사업으로 기획했다. 주민들이 지구온난화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남녀노소 모두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7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