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화정2동,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차 없는 거리’ 성황리 개최 - 기후 위기 대응과 쾌적한 마을 만들기 실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 화정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6() 주민친화거리 조성 사업인 3차 차 없는 거리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차 없는 거리행사는 6월부터 매월 넷째 주 토요일 12시부터 16시까지 관내 백양초·중학교 앞 도로 350m(화정동 1114번지 일원) 구간에서 실시했다. 이번 8(3) 행사도 주민 모두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주민친화거리를 조성하고 천연 타투 목공예 팔찌 만들기 양말목 바구니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업사이클 원예 아트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10여 개의 체험 행사와 함께 마술공연, 풍선 아저씨, 대나무 물총놀이 이벤트도 진행되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과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차 없는 거리에는 백양초등학교 환경동아리 초록물결 3R’이 참여하여 메이커 3D , 폐현수막 에코백 만들기 부스를 운영하였고 행사에 방문한 시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즐거움을 주었다.

 

최진홍 화정2동 주민자치회장은 화정2동 차없는 거리 행사가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쾌적한 마을을 만들어가는 대표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남은 4차 행사에도 남녀노소 모두 참석하여 즐거움과 휴식을 만끽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8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