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 고양 푸드앤비어 페스티벌, 5일 동안 5만 명 찾아 - 고양시·관광공사·지역 상인·기업이 협력한 성과…5만 7천명 여름밤 맥주 …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후원하고 고양시관광협의회, 벨라시타, 라페스타 쇼핑몰 관리단이 공동 주관하는 ‘2023 고양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이 지난 827일 라페스타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2023 고양 푸드앤비어 페스티벌819(), 20() 벨라시타에서, 25(), 26(), 27() 3일간은 라페스타에서 총 닷새간 진행됐다. 벨라시타 25천명, 라페스타 32천명 등 총 57천여명이 행사장을 찾아 여름밤의 신나는 맥주 축제를 즐겼다.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은 2020년 고양특례시와 한국관광공사의 후원을 받아 시작됐다.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비대면 또는 행사 규모를 축소하여 진행됐으나, 올해는 경기도 작은 축제 육성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개최지를 벨라시타와 라페스타 두 곳으로 늘리고 축제 기간도 늘어났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민간이 주도하는 축제가 이렇게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기쁘다. ‘고양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이 독일 뮌헨의 옥토버페스트처럼 전 세계인이 즐기는 맥주 축제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고양시관광협의회 관계자는 입주 상가 24개소와 기업이 협찬해 저렴한 가격에 음식과 맥주를 제공했던 것이 흥행 요소로 보인다. 특히 개방된 거리에서 진행된 라페스타의 경우 시민 누구나 주변 상가에서 자유롭게 음식을 포장해와 먹을 수 있어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8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