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의 재가장애인 방문 재활 서비스가 지역 내 장애인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재가장애인 방문 재활 서비스란 관내 등록 재가장애인과 예비 장애인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맞춤형 재활 서비스다.

 

일산서구보건소는 올해 8월까지 357명에게 248회의 방문 재활 서비스를 제공했다.

 

대상자가 방문 재활 서비스를 신청하면 작업치료사가 가정으로 방문하여 초기 상담을 진행한다. 작업치료사는 상담을 통해 대상자의 건강 상태 등을 확인한 뒤 그에 따른 맞춤형 재활 운동을 실시하고 대상자와 보호자에게 자기관리 교육 및 보호자 교육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퇴원했으나 지속적인 재활 서비스가 필요한 환자,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의료 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찾은 취약가구 등 다양한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보건소는 경기도 북부 지역 장애인 보건의료센터, 장애친화 산부인과, 장애인 구강보건센터 등 지역 유관 기관과 함께 장애인의 일상생활과 사회 복귀를 지원하는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방문재활서비스를 받고 싶은 대상자는 일산서구보건소 방문보건팀(031-8075-4184)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0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