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검정고시 116명 합격 - “검정고시에 합격한 고양시 학교 밖 청소년, 꿈에 한 걸음 다가가”
기사수정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상헌, 이하 고양시꿈드림)2023년 검정고시 응시를 지원한 학교 밖 청소년 중 170, 246명 등 총 116명이 합격의 기쁨을 얻었다고 밝혔다.



꿈드림은 올 한 해 동안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전문 강사 지원 고졸 검정고시 학습반 대학생 학습 멘토링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모의고사 한국사 스터디 영어단어 암기반 그룹별 보충 멘토링 등 대상별 맞춤형 학습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검정고시 학습반은 해당 과목 현직 전문 강사의 수업을 지원하고 합격률 향상을 위해 실제 검정고시 시험과 동일한 조건에서 모의고사를 진행했다. 학습 멘토링은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부족한 과목 보충학습을 1:1로 제공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한 청소년은 검정고시 학습반과 1:1 검정고시 학습 멘토링이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센터와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상헌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 취득과 대학 입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효과적인 학습 지원을 통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만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 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전화(031-995-4275)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1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