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2023년 공무직 근로자 신규 채용 - 9. 18. ~ 9. 22 응시 원서 제출…7개 직종 25명 채용 예정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2023년 고양시 공무직 근로자 공개경쟁채용시험 시행계획에 따라 7개 직종 2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고양시는 채용 계획을 확정하고, 911일 고양시 누리집을 통해 채용 직종, 인원 및 채용 일정을 공고했다.

 

채용 시험은 공고일 이전일(‘23.9.10.) 현재, 고양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두고 있는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내국인이면 응시할 수 있다.

 

원서 제출은 9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고양시 채용시스템(gylabor.recruiton.kr)을 통해 할 수 있다. 시는 107일 필기전형, 112일 면접전형을 거쳐 1110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고양시는 올해부터 공무직 근로자 신규 채용에 필기전형을 도입하고 응시 원서를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시는 채용 절차 개선을 통해 공공 업무 수행에 적합한 인력을 선발하고 채용 과정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1차 서류전형을 통해 적격여부를 심사하고, 2차 필기전형에서 채용 예정 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며, 마지막으로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환경관리원 등 5개 직종은 면접전형 전에 체력전형을 실시한다.

 

채용 분야별 응시 자격, 가산점 및 제출 서류 등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공식 누리집(goyang.go.kr) 및 고양시 채용 시스템(gylabor.recruiton.kr)의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근로자는 20241월부터 고양시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공무직 근로자의 결원을 충원하여 행정 공백을 최소화하겠다. 공정한 절차를 거쳐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시민 중심의 현장 행정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1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