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4차 정기회의 및 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 참석 -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바이오) 지정 건의
기사수정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13일 안산시에서 열린 제4차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및 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에 참석해 고양특례시 현안 사항을 건의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포함한 경기도 31개 시장과 군수들이 참석해 도비보조사업에 대한 기준보조율 상향 조정 등 25개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고양특례시는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바이오) 지정을 건의하였고, 추가로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운영비 시군 분담률 조정 경기도 시내버스 요금인상 등 2건을 경기도에 건의했다고 전했다.

 

이날 의결된 주요 안건은 경기도 예술인 기회 소득 지급기준을 가구당 소득인정액 중위소득 120% 이하(현행 개인별)로 정책 변경 요청 아이돌보미 휴게시간 관련 지침 마련 요청 경기도 주민등록 인구통계 작성 기준 변경 지방공기업법 시행규칙인 자산재평가 규정 삭제 등이다.

 

이어서 열린 2023년 하반기 도-군정책협력위원회에서는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행정1·2 부지사 및 담당 실·국장 등 경기도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31개 시장·군수들과 특별교통수단 광역이동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 등 4건의 안건과 도와 시군 간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현재 고양특례시의 유일한 산업단지인 일산테크노밸리 활성화를 위해 바이오메디컬 분야 산업 유치를 역점 추진 중이다. 국가첨단전략사업 특화단지(바이오)가 지정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리며, 또한, 경기도가 시내마을버스 요금 현실화와 재정 분담비율 상향조정 반영을 받아들이도록 협의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