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자치위원회와 함께 연합아웃리치 성료 - 지역사회 청소년 및 시민 대상 기관 홍보 진행 -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에 대한 인지도 제고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산하기관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상헌)는 지난 9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일산 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고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여한 12개의 기관과 함께 연합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총 168명의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센터 소개와 역할,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알리고 홍보했다.


특히 이번 연합 아웃리치는 부스 기획에 학교밖청소년자치위원회 청소년의 의견 반영, 청소년이 직접 운영할 수 있는 참여 기회 제공 등 청소년의 주도적인 참여 활동을 적극 지원했다. 부스에 참여한 자치위원회 청소년은 자치위원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실현되는 모습을 보는 것이 감격스러웠고, 타 부스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어 좋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정상헌 센터장은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유관기관과 연계망을 구축하고 고양시에 거주하고 있는 신규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성을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하겠다라고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은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 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전화 (031-995-4272~8)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2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