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년 토당청소년수련관, 행신초등학교 진로프로그램 연계 지원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5일 행신초등학교와 연계한 진로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토당청소년수련관 지역연계 네트워크의 일환으로 운영하였으며, 행신초등학교 재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경험하고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구체적으로 총 7개의 진로체험부스 전문강사를 섭외하고 연계하였으며, 주얼리디자이너, 조향사, 특수분장사, 새활용공예가, 플로리스트, 가죽공예 등 다채로운 진로부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특히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이색적인 진로 분야를 선정하고 청소년이 직접 활동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진로에 대한 관점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형성할 수 있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유중원 관장은 수련관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위치에 있는 행신초등학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연계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지역 내 학교와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덕양구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2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