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동국대 과학영재교육원 대상 특목고 설립 설명회 개최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6일 동국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입학 설명회를 개최하고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고양시 특목고 설립 홍보에 나섰다.

 

시는 글로벌 교육 중심지로 도약하고자 과학고 등 특목고, 대학교, 외국교육기관 유치에 힘쓰고 있다.

 

그 중 과학고 설립의 타당성과 여론 조성을 위하여 영재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양시 과학고 설립 추진 홍보에 나선 것이다.

 

이번 홍보는 고양시 특목고 설립 추진 TF 위원인 금나나 동국대 영재교육원장이 과학교육 수요자를 대상으로 고양시가 홍보를 추진할 수 있게 자리를 마련했다.

 

금나나 원장은 급변하는 미래사회의 변화를 견인할 우리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특성화된 맞춤화 교육이 필요하다. 과학고 설립은 이러한 시대의 요구를 반영하는 동시에 고양시에 많은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중요한 사안이다며 과학영재교육원에서도 특목고 설립을 위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유수한 도시의 성장에는 인적 자본이 단초적 역할을 해왔고, 인적 자본은 학교와 대학을 통해 만들어진다. 고양시는 풍족한 자족도시 구축을 위하여 교육환경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