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디지털 감정코칭 교육으로 건강한 청소년 디지털 문화 조성 -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 진행으로 청소년의 인터넷 이용의 폐해 예방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하)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증한 청소년들의 SNS 사용 등 온라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정서적 위기 상황에 대한 대처 방안을 교육하여 디지털 시민 역량을 강화하고자 4월부터 디지털 감정코칭 교육을 관내 초··고교에서 진행했다.

 

디지털 감정코칭은 전문 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집단교육으로, 올바른 디지털 사용 에티켓을 학습하고 디지털 사용의 역기능에 관해 인식하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디지털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정서 위기 상황에서의 감정 조절 방안 교육을 목적으로 하였다. 청소년들에게 문화 시민으로서 건강한 디지털 사용 문화를 교육했으며,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동시에 타인의 감정에 공감하는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해나가도록 지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디지털 사용의 역기능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사이버 상이라고 함부로 말하지 말아야겠어요.”, “사이버 폭력도 폭력이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다른 친구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앞으로 제 감정을 잘 조절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라는 소감을 전했다.

 

황상하 센터장은 인터넷 세계도 청소년들이 소통하는 공간인 만큼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행동이 있어야 한다. 청소년들이 경청, 공감 등의 마음 기술을 학습하여 건강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 라고 밝혔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29조에 근거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청소년기 어려움 해소를 위한 상담과 프로그램을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고양시청소년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031-995-4256)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4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