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마두청소년수련관, 의정부시 청소년운영위원 교류활동 진행 - 마두청소년운영위원회 MY그린볕, 지역 교류를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 성장…
기사수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마두청소년수련관은 923()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고양특례시-의정부시 28명의 청소년운영위원 간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교류활동은 마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MY그린볕이 지난 4월부터 전국에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동을 조사·분석하고 투표를 통해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소낙비를 선정하고 교류를 제안하며 성사되었다.

 

두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는 23년 주요 활동 소개 23년 활동에 대한 피드백 및 의견 제안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기관 라운딩 및 의견 제안 청소년 참여를 주제로 한 관계 형성 활동 등의 교류 활동을 통해 다른 지역의 청소년운영위원회가 하는 활동을 이해하고 배우는 시간을 보냈다.

 

마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MY그린볕구서영 위원장은 앞으로의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에 서로 도움이 되고, 고민했던 점들을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 의정부시 청소년운영위원과 함께한 오늘 하루가 굉장히 즐거웠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일산동구 지역의 청소년 대표로서 시설 및 활동 모니터링, 고양시 청소년 활동 욕구조사, 청소년 활동 제안, 청소년수련관 및 활동 홍보 등을 진행함으로써 지역 내 청소년시설과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청소년참여기구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궁금하다면 전화(031-995-4153) 혹은 카카오채널 마두청소년수련관 메시지 전송하기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