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대안교육기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고양시 학교 밖 청소년 발굴과 지원 강화를 위한 연계망 구축
기사수정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산하기관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상헌)는 고양시 관내 대안교육기관과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센터장과 직원을 비롯하여 7개의 대안교육기관(고양자유학교 고양발도르프학교 글로벌리더스기독학교 나들목학교 불이학교 이루다학교 현산크리스천스쿨)의 교장 및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건강한 학교 밖 청소년 육성과 센터 및 교육기관의 공동 발전 도모에 상호 협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향후 각 기관은 학교 밖 청소년 성장 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 연계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 활용 및 연계를 통한 프로그램 기획 운영을 공동으로 협력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정상헌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관 간 연계망을 구축했으며, 이를 계기로 학교 밖 청소년의 다양한 욕구와 특성을 반영한 지원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은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9~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전화(031-995-4272~8)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5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