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춤으로 하나 되는 고양’ 제9회 고양 국제무용제 개최 - 10월 5일 ~ 10월 7일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
기사수정

고양특례시가 후원하고 ()고양안무가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제9회 고양 국제무용제가 105일부터 7일까지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개최된다.

 

탄탄한 출연진을 자랑하는 이번 공연은 국내외 유명 안무가의 총 14작품이 무대에 오른다. 분야별 최고봉에 오른 중견 무용가부터 자신만의 개성 있는 작품을 선보일 신진 안무가까지, 탄탄한 기량과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무용예술가의 다채로운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본 행사는 105일 고양특례시 대표 안무가의 공연과 해외초청작으로 축제의 화려한 개막식을 올린다. 106국제교류 안무가 초대전에서는 세계 무대를 넘나들며 실력을 검증받은 대한민국 대표 안무가의 작품이, 107우리 시대의 무용가 인(in) 고양은 중견 및 신진 무용가까지 각 세대를 대표하는 춤꾼의 무대가 시민과 만날 예정이다.

 

고양안무가협회는 고양국제무용제를 통해 고양특례시의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무용 예술 보급, 지역 무용예술가 창작활동 지원, 국제적 문화교류를 위해 노력하며 해마다 성장하고 있다.

 

고양안무가협회 측은 내년 10주년을 바라보고 있는 고양국제무용제가 한국을 넘어 세계 무용인이 참여하고 싶은 축제, 관객이 손꼽아 기다리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계속 정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연은 고양국제무용제 누리집(www.gidf.kr)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문의는 ()고양안무가협회(010-5847-5756)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고양 국제무용제가 고양특례시의 대표 문화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시민과 예술가가 춤을 통해 소통하고 화합하는문화예술의 장으로 우뚝 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