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2023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즐거운 퇴근길, 마음건강 특별강연’에 시민 300명 참여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시민 마음 건강 증진 위해 힘쓸 것”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여 즐거운 퇴근길, 마음건강 특별강연을 지난 10일 오후 630분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에서 개최했다.

 

고양시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매년 1010일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의회 부의장 등 시의원을 비롯한 보건 관련 여러 유관기관 관계자와 고양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사전 행사로는 외부 행사장에서 힐링 포토박스와 마음습관 온라인 프로그램 하프(HALF)를 홍보 부스가 운영됐다. 포토박스와 홍보 부스에서는 마음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2023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는 1부 기념식 2부 특별강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정신건강사업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표창이 이루어졌으며 올해는 5명이 고양특례시장상을 수상했다.

 

2부에서는 건강한 마음습관을 돕는 마음습관 프로그램 하프소개에 이어 방송인 정선희가 스트레스를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해 매일 하루 세 줄 일기쓰기, 마음정리법 등의 스트레스 관리법을 소개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체계적인 정신건강관리가 절실한 시기라고 생각한다. 정신건강 유관기관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고양시 또한 시민의 마음 건강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마음습관 프로그램 하프를 비롯한 고양시 정신건강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www.goyangma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6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