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산업진흥원,‘2023 경기국제웹툰페어’ - 고양시 공동관 운영 성료
기사수정

고양산업진흥원은 105()부터 8()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2023 경기국제웹툰페어에서 고양시 공동관을 운영했다.

 

경기국제웹툰페어2019년 첫 개최 이후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행사로 K-콘텐츠 분야에서 주목받는 K-웹툰 전문 전시회이다. 이번 행사에는 총 131개의 관련기업이 참가했고, 27844명의 관람객들이 행사장에 방문했다.

 

고양산업진흥원이 운영한 고양시 공동관에는 고양시 웹툰·웹소설·캐릭터 기업 6개사(솔나미디어, 바나클, 코코미디어, 누온, 아이러브캐릭터, 에이블디자인엔터테인먼트)가 참가하여 아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 플랫폼과의 수출 상담 및 영화·드라마·출판 기업과 사업화 상담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공동관에는 고양시 웹툰 작가 8(봉선, 토우, 김달님, 나진, 김은또, 고나리자, 서은경, 뱀딸기)의 작품 및 고양산업진흥원 교육생(웹툰프로, 채색어시반, 입문반) 작품이 전시되어 교육생 채용 연계를 희망하는 웹툰 기업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진흥원은 고양시에 건립될 ‘IP융복합콘텐츠 클러스터웹콘텐츠 제작지원 사업등을 홍보함으로써 관계 기업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고양시 웹툰 기업과 작품들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향후 웹툰 산업과 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