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 2023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CFM) 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기사수정

고양산업진흥원은 2023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sian Contents &Film Market, 이하 ACFM)에서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 홍보부스 운영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개최하는 ACFM은 세계 영화 산업 관계자가 모여 새로운 협력과 비즈니스 거래를 모색하는 시장이다. 올해 전 세계 49개국 918개사 2,479명의 산업 관계자가 참여했으며 이는 역대 최고 참가규모이다.

 

ACFM에 참여한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는 24개 국내외 업체와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스튜디오를 홍보하고, 해외 촬영 작품을 유치하기 위한 전문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행사 이후 필리핀 제작사 CreaZion Studios는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 현장 방문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CreaZion Studios 대표 Anter San Augustin다양한 한국영화가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에서 촬영된 것을 알고 있다현재 수중촬영을 기획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촬영한다면 고양시에 위치한 특수영상(VFX)업체와 효과적인 협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산업진흥원 관계자는 “2023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참석으로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의 국내외 인지도를 직접 현장에서 느끼게 되어 놀랐다면서 한국을 넘어 아시아 특수촬영 전문 촬영스튜디오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 기회를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고양특례시는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주변 일대에 고양영상문화단지를 2026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고양영상문화단지에는 시민문화체험공간과 더불어 실내 스튜디오 대단지, 업무시설, 교육시설, 연구개발(R&D)센터가 구성되어 촬영에서 특수효과 작업까지 원스톱 프로세스가 가능해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8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