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9일 고양시 특목고 설립 추진단 발족 - 고양시 과학고 설립 추진 공론 조성 - 고양시 “우수한 인재 양성, 과학고 설립에 긍정적 역할 기대”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19일 일산서구청 대강당에서 특목고 설립을 위한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양시 특목고 설립 추진단은 수준 높은 교육도시를 조성하고 지역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고양시 과학고 설립 필요성을 알리고 시민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특목고 설립 추진단은 설립위원회 12명과 추진단 90인으로 구성된다. 설립위원회는 과학고 설립을 위한 행정지원, 정책의제 수립, 관계망(네트워크) 구축을 담당하고 추진단은 고양시 과학고 설립에 관한 공론 조성과 요구 사항 분석을 담당할 예정이다.

 

19일 추진단 발대식 행사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설립위원회, 추진단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동국대 과학영재교육원 금나나 원장의 고양시 과학고 설립 필요성 제언’, 특목고 설립 기원 탑 쌓기 퍼포먼스, 학생 제작 영상 메시지 시청, 한국인성교육협회 김성춘 교수의 아이의 잠재력을 키우기 위한 부모 역할, 영재상담 노하우강연 등으로 진행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특목고 추진단의 출범이 과학고 설립에 긍정적인 힘이 될 것이다. 추진단이 인재 양성을 희망하는 고양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8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