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수 농업 인재 43명 배출…제17기 고양벤처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 수료장·고양시 특산 장미 꽃다발로 축하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주목 받는 미래 산업인 농업 분야 인재 되어주시기 …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18일 농업기술전문가반, 치유농업전문가반 2개 과정 수료자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벤처농업대학수료식을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수료자에게는 수료장과 고양1, 그리니아, 홀란디아 등 고양시 특산 장미로 만든 꽃다발이 증정됐다.

 

2023 벤처농업대학 교육은 올해 41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25100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농업의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 받는 치유농업 전문가 양성을 위해치유농업전문가 과정이 신설됐다.

 

치유농업전문가 과정은 수강생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치유농장 디자인과 설계 대상자별 치유 프로그램 개발 치유농장 운영 사례 치유 농장 현장 실습 등으로 이루어졌다.

 

농업기술전문가 과정은 수강생이 농업 전문 경영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기별 농작물 재배기술 이론 교육 실습 포장 등이 진행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벤처농업대학 과정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시민의 삶과 직결됨과 동시에 주목 받는 미래 산업인 농업 분야의 인재가 되어주시기 바란다라며 고양시는 미래 농업을 주도하기 위해 지능형농장(스마트팜)을 조성하고,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실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농가의 소득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는 지속가능한 농업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고양벤처농업대학에서 지속적으로 농업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2007년 화훼, 친환경농업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시작된 고양벤처농업대학은 올해까지 1,172명의 농업 전문가를 배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eafrontier.com/news/view.php?idx=39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